IT/Review

헬로모바일 CU요금제 번호이동 후기(가입→개통→사용 완벽 가이드)

토마토조아 2020. 4. 14. 23:28
728x90

일체 지원없이 내 돈주고 가입 후 사용하는 레알 후기.

CJ헬로모바일이 LGU+에 인수되면서, 이름이 그냥 헬로모바일로 변경되었다.

내용이 많은 글로 스압에 주의를 요하는 글이다.

바쁘신 분들을 위한 3줄 요약.

 1. CU요금제가 저렴하며, 데이터 속도나 통화품질도 차이를 느낄 수 없었다.

 2. 헬로모바일(KT) <-> 헬로모바일(U+) 간 이동도 번호이동으로 간주된다.

 3. 모바일티머니 사용 가능하다.

 

본문 시작.

LGU+에서는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해서 헬로모바일로 상당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듯하다.

현재 내가 사용중인 요금제는 CJ헬로모바일 이었을 때 가입했던, KT망을 사용하는 The 착한 데이터 USIM 10GB 특별할인 33800원 짜리 요금제이다.

2017년 가입 당시 카드청구할인까지 받아서 월 23000원의 요금을 지불하면서 사용하다가, 최근 신용카드 요금 할인이 종료되면서 새롭게 저렴한 요금제를 찾던 중 발견한 헬로모바일 CU요금제.

CU요금제로 사는 유심은 3 in 1 유심이며, 모델명은 U8600 유심으로 모바일티머니 사용이 가능한 유심이다. 난 모바일티머니로 교통을 사용하기 때문에 무조건 교통 기능이 되는 유심이어야만 했다. 아래 요금제보다 싸고 제공량도 더 많은 타사도 있었으나, 그런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유심은 금융 기능 및 NFC 기능 미지원 유심이라 나에게는 맞지 않아서 포기했다.

 

헬로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설명이 나와있다.

 

CU요금제는 유심은 CU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LGU+ 전용 유심으로 인터넷으로 바로 가입신청하여 개통 후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헬로모바일 끼리도 이용중인 통신사가 다르면 번호이동이 가능하다. 나의 경우는 헬로모바일(KT) → 헬로모바일(U+).

요금제는 2020.04.12 현재 7개가 마련되어 있었고, 나의 사용량 패턴을 확인해보니, CU유심 10GB 180분 요금제가 딱이라는 판단이 들었다. 그리고 제휴할인이 가능한 신용카드까지 발급 받을 예정이며, 월 기본료는 약 5천원 정도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헬로모바일(KT) -> 헬로모바일(LGU+) 번호이동하면서 선택한 요금제.

 

CU요금제 설명이다. 추가 요금에 대한 정보도 나와있다.

 

 

여튼 사용할 요금제까지 정해두고, 유심을 사러 CU로 바로 갔다. 토요일 밤 11시에 뜬금없이 나가서 유심을 구매하였다.

 

진짜 밤중에 나가서 유심구매.
유심 가격은 8800원. 어떤 분은 9900원에 샀다는 분도 계시던데
개통은 평일 09~19시라고 나와있다.
NFC가 지원되는 유심으로 금융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가입 가능 휴대폰도 나와있다.
주의사항이 나와있다.

 

 

 

밤중에 CU까지 나가서 유심을 구매 후 http://direct.lghellovision.net/cuplan/main.do 로 가서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보기로 했다. -> 여기서는 계속 오류 발생하여 가입 실패.

 

CU에서 유심구입 선택, 번호이동 선택, USIM의 뒤 13자리를 입력하고 가입을 진행했으나...

 

 

 

유효하지 않는 일련번호 입니다. 라는 오류만 ... ㅡㅡ

 

 

 

결국 저 방식으로는 가입할 수 없었다.

그래서 찾은 링크는 다음이다. http://direct.lghellovision.net/usim/usimView.do?pgNum=0201 -> 여기서 가입 가능.

아래와 같이 선택하고 가입을 진행했다. 배송메세지에 유심일련번호를 기입하고 진행했다.

 

결국 무한 오류 팝업만 보고 새로 찾은 링크에서 가입 신청 완료.

 

 

 

가입신청서는 다음과 같이 작성했으며, 가입신청서 작성 시간은 약 10분 정도 걸린듯하다.

부모님께 해드릴 요량이라면 효도하는 마음으로 직접 해드리자. 쉽다면 쉽지만, 어렵다면 어려운 일이다.

 

나는 기존 헬로모바일KT에서 헬로모바일U+로 이동하는 경우이며, 이 경우도 번호이동에 해당한다.
가입 정보 및 배송시 요청사항에 유심의 일련번호를 정확히 적어준다. 영어까지 17자를 모두 적어준다.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려면 동의하고, 나머지 내용도 적어준다. 카드번호 유효성을 체크를 해야한다.
난 보안 이메일로 청구서를 수령하기로 했고, 자동개통을 선택했다.
난 자급제 폰을 사용중이어서 혹시나 몰라 IMEI도 U+에 등록하기 위해 적었다.

 

 

이렇게 모든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기다림의 시간을 가졌다. 일요일은 법적으로 개통이 불가한 휴일이기 때문에 기다릴 수 밖에.. 아.. 금요일에라도 먼저 신청할껄.. ㅎㅎ

월요일이 되고, 개통을 하기 위한 일들이 시작되었다.

 

ARS로 전화를 걸어서 번호이동 동의를 해야한다.
기존 전화가 끊기고, 새로운 유심 넣으니 개통축하 문자가 날아온다.
U+에서 제고아는 서비스들이 LMS로 날아온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깔끔하게 이벤트 중인 풍기인삼을 선물로 받는 것 까지 끝났다.

 

 

그리고 번호이동이 완료되고 바로 다음날 풍기인삼이 도착했다. 두둥! 헐.. 이렇게 빨리 올줄은.. 손질해서 또 언제 먹나.. 그래도 받은 것이니 잘 손질해서 잘 먹겠습니다. 생유!

 

수삼이다. 잘 손질해서 우유랑 갈아먹던가 해야겠다.

 

 

휴 드디어 진짜 헬로모바일 CU요금제 번호이동 개통이 끝났다.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