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체 글 314

[연말정산] 국토교통부 공동주택 가격열람 (주택 공시가격/기준시가 확인)

연말정산을 하다보면 유주택자의 경우 국토교통부에서 발행하는 공동주택 가격열람서를 제출해야 한다. 내가 사는 집의 공시가격 확인에 필요한 문서이며, 아래의 절차로 발급받아서 제출하면 되겠다. 아래 링크로 접속한다. https://www.realtyprice.kr/notice/main/mainBody.htm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www.realtyprice.kr 공동주택가격 열람을 눌러, 주소 입력 후 주택의 공시가격을 확인 후 출력하여 제출하면 되겠다. 연말정산에 필요한 서류는 빠짐없이 제출해야 불이익이나, 지연이 발생하지 않으니 참고하자.

Land 2023.01.26

[구글 플레이스토어] QUERY_ALL_PACKAGES 권한 이슈 해결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을 운영하다 보면 QUERY_ALL_PACKAGES 권한으로 인해 앱이 게시중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받을때가 있습니다. 해당 권한을 간단히 설명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든 앱의 패키지명을 쿼리(질의요청)한다는 의미이다. 리턴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패키지명 리스트를 알 수 있다. But!!! 구글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바일 앱의 패키지명 또한 민감정보로 분류함에 따라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본 권한을 제한하도록 정책을 변경하였다. 또한 QUERY_ALL_PACKAGES 권한은 Android 11 부터 적용되며, SDK는 30 이상을 타겟팅 해야 사용할 수 있다. 본 권한이 허용되는 용도는 다음과 같다. 구분 설명 허용 기기 검색, 바이러스 백신 앱, 파일 관리자, 브라우저 등 비허..

IT/Android 2023.01.25

[내일뭐주지] 두돌아기 유아식 반찬 생 땅콩조림

아이가 두돌이 지나면서 견과류를 조금씩 먹이고 있다. 견과류를 섭취할 수 있는 반찬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땅콩이 떠올랐다. 보통 땅콩은 볶아서 많이 먹지만, 아기가 먹기에 볶은 땅콩은 매우 딱딱하고 씹기 어려워 위험하다. 그래서 비교적 부드러운 생 땅콩으로 먹을 수 있는 반찬인 땅콩조림을 만들어보았다. 아이와 엄마 아빠가 함께 먹기에도 맛있는 땅콩조림을 만들어보자. *재료 (아기 배식하고 엄마아빠까지 먹을 수 있는 넉넉한 양) 생땅콩 200g 간장 3큰 술 맛술 1큰 술 설탕 1큰 술 올리고당 2큰 술 참기름 1/2큰 술 참깨 1큰 술 *레시피 요약 1. 생땅콩을 물에 헹구어 체에 받친다. 2. 냄비에 땅콩이 물에 푹 잠기도록 물을 붓고 뚜껑을 닫고 삶는다.(약 20분) 3. 땅콩을 찬물에 헹구어 체에 받..

[연말정산] 우리은행 장기주택 저당차입금 이자상환증명서(주택자금대출상환증명서) 발급 방법

우리은행에서 장기주택 저당차입금 이자상환증명서를 출력해야 하는데 메뉴를 찾기가 너무 어려웠다. 아래의 방법으로 발급하여 필요한 곳에 제출하면 되겠다. 우리은행 공식 Q&A를 찾아보고서야 찾을 수 있었다.. 휴.. 우리은행 페이지에 접속하여 뱅킹관리 >> 증명서신청을 클릭한다. 주택자금대출상황증명서를 선택한다. 발급신청을 누르면 팝업이 뜨는데,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려면 "확인", 금융인증서를 사용하려면 "취소"를 누른다!! 인증을 마치고 나면,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다. 출력하여 제출~! 진짜 증명서 출력하나 하는데, 한참 찾았다.. 좀 쉽게 출력할 수 있게 메뉴 조정 좀 해주면 좋겠다.

Land 2023.01.17

[내일뭐주지] 유아식 시금치 반찬 크림 스피니치

겨울은 시금치가 제철이다. 제철 시금치는 부드럽고, 달달하여 맛이 좋아 자주 구입하는 편이다. 특히 포항초가 제일 맛있어서 자주 구매한다. 시금치로는 항상 나물무침 아니면 시금치 된장국으로만 먹다가 새로운 게 없을까 생각하다가 스테이크 먹을 때, 사이드로 먹던 크림 스피니치가 떠올랐다. 아이도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간단한 레시피의 크림 스피니치를 소개해보겠다. *재료 (아기 배식하고 엄마아빠까지 먹을 수 있는 넉넉한 양) 시금치 200g(한 단) 양파 중 사이즈 1/3개 휘핑크림 150ml 우유 1컵 정도 무염버터 1조각 밀가루 1 큰 술 소금 1/2 큰 술 후추 톡톡 아기치즈 1장 *레시피 요약 1.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시금치를 데친다. 2. 양파와 데친 시금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3. 기름..

[내일뭐주지]두돌아기 유아식 닭고기 반찬, 에프 닭다리 구이

유아식 식단 구성을 할 때, 꼭 한가지는 단백질 반찬으로 주려고 노력한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로 항상 돌려막기 하는데.. 그 중 닭다리(북채)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하지만 맛있는 메뉴를 소개한다. *재료 닭다리(북채) 400g 우유 1~2컵 밑간용 양념 (간장, 소금, 맛술, 다진마늘, 올리고당(설탕), 올리브유) *레시피 요약 1. 닭다리에 칼집내기 2. 닭다리를 우유에 1시간 이상 담가둔다. 3. 우유에 재운 닭다리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다. 4. 닭다리에 밑간을 하여 에프에 굽는다.(170도 12분, 뒤집어서 한번 더 12분 정도) *상세 요리과정 닭다리에 칼집을 골고루 내어준다. 껍질을 제거하는 경우도 있는데, 모두 제거하고 에프에 돌리면 퍽퍽하고 마른 식감이라 아기가 먹기에 별로다. ..

[삼각지역] 용산 핫플 버뮤다삼각지 (용리단길 맛집)

청첩장을 받을 일이 생겨서 모임에 나갔다가 맛집을 알게 되었다. 삼각지역 3번 출구에서 가까운 버뮤다삼각지라는 멕시칸 음식 전문점이었다.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고 토요일에 방문해서 노란 부분과 같았다. 주차는 따로 지원이 안되는 것 같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주말은 1시간 40분의 시간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자. 사실 아래 외관은 다 먹고 맞은편 카페에서 찍은 것이다. 우측의 외부 바에서는 실제로 음료를 제조 중이었다. 버뮤다삼각지라는 이름이 간판과 어울리는 듯하다. 우리는 4시 15분쯤 도착했는데 이미 사람들 줄이 꽤 길었고, 4시 30분이 되니 키오스크를 통한 줄서기 후 차례대로 입장하였다. 우리는 아래 메뉴에서 폭립플래터 주니어, 버섯무덤 파스타, 버뮤다 매콤 앤칠라다를 주문했다. 생각보다 양도 많고 실..

Restaurant/Korea 2023.01.14

[아기한복] 설날맞이 설빔 여아 한복 속치마 구매 후기, 어린이집 한복 추천

벌써 새해가 시작되고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아기일 때는 한복없이 명절을 보냈었는데, 이번 설 명절이 있는 주간에 어린이집 행사로 한복이 준비물로 공지되었다. 그래서 처음으로 아이 한복을 구매하게 되었다. 구매처 및 구매품목 구매처는 무무즈, 브랜드는 소담예인이다. 여아 한복이라 속치마를 살지 말지 고민을 했다. 후기들을 보니 속치마가 없으면 한복이 볼품이 없다는 평이 많았다. 그리고 치마가 연한 색이면 다리가 비칠 것 같기도 하여 속치마도 한복 세트와 함께 구매했다. 속치마 펼친 모습. 속치마인데도 색깔과 자수가 있다. 어깨끈에 단추가 있어 키에 따라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뒤쪽은 밸크로가 달려있어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다. 한복 저고리와 치마. 저고리는 색동 소매에 치마 실제 색감은 화사한 코랄..

[카카오톡] 본인인증 정보 변경 및 가족 간 명의 정보 변경 방법 한번에 끝내자!

사건의 발단. 예전에 내가 쓰던 휴대폰을 초기화 하고 어머니를 드렸다. 그리고 어머니가 쓰시는 다양한 앱을 설치해드리고 어머니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고 카카오톡 등의 복원까지 마쳤다. 그런데 어느날 어머니로부터 카카오페이랑 카카오T가 무슨 본인인증이 틀리다면서 되지 않는다고 하셨다. 가서 확인해보니 카카오톡 계정 정보가 이상한 것을 발견하게 된다. 카카오톡 계정이 이름과 이메일 주소는 어머니 것으로 되어 있는데, 실제 본인인증 정보는 나로 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였던 것이다. 구글링을 해보니 굉장히 빡센 작업을 요구하는 것이었다. 해결 방법을 찾아서 다양한 삽질끝에 최종 본인인증 신청까지 정상적으로 완료하였다.앞으로 일주일 정도면 변경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계정 상태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카카오T 나..

IT 2023.01.13

[내일뭐주지] 초간단 유아식 반찬 감자전

감자는 아무리 적게 구입해도 한 봉에 500g 이상은 된다. 아이포함 3인 식구는 감자 한 봉지도 한참 먹게 되어 감자를 소진할 수 있는 요리를 항상 생각하게 된다. 오늘은 감자와 기름, 소금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는 감자전을 소개한다. *재료 및 도구 감자 한 개 현미유 소금 강판 혹은 믹서기 *레시피 요약 1. 감자 껍질을 깎아준다. 2. 강판에 감자를 갈아 체에 받쳐준다. 3. 모아진 수분을 따라 버리고 하얀 전분만 남긴다. 4. 전분과 감자 건더기를 넣고 섞어준다. 5.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감자전을 적당한 크기로 부쳐준다. *상세 요리과정 감자 껍질을 제거하고 강판을 준비한다. 적은 양의 재료를 후루룩 갈 때는 믹서기 보다 강판이 훨씬 편하다.(특히 설거지) 강판에 간 감자를 체에 10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