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아기용품 리뷰

[아기한복] 설날맞이 설빔 여아 한복 속치마 구매 후기, 어린이집 한복 추천

토마토조아 2023. 1. 13. 22:51
728x90

벌써 새해가 시작되고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아기일 때는 한복없이 명절을 보냈었는데, 이번 설 명절이 있는 주간에 어린이집 행사로 한복이 준비물로 공지되었다. 그래서 처음으로 아이 한복을 구매하게 되었다.


구매처 및 구매품목

구매처는 무무즈, 브랜드는 소담예인이다. 
여아 한복이라 속치마를 살지 말지 고민을 했다. 후기들을 보니 속치마가 없으면 한복이 볼품이 없다는 평이 많았다. 그리고 치마가 연한 색이면 다리가 비칠 것 같기도 하여 속치마도 한복 세트와 함께 구매했다.

 

속치마 펼친 모습. 속치마인데도 색깔과 자수가 있다. 어깨끈에 단추가 있어 키에 따라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뒤쪽은 밸크로가 달려있어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다.

 

한복 저고리와 치마. 저고리는 색동 소매에 치마 실제 색감은 화사한 코랄색이다.

한복 치마 역시 어깨끈으로 치마 길이를 조절가능하고, 뒤 쪽은 밸크로로 마감되어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다.

 

세탁방법은 첫 세탁은 드라이 권장이다. 이후에는 30도 온도로 중성세제에 물세탁 가능하다. 건조는 옷걸이에 걸어 반그늘에서 한다.

 

사은품으로 머리띠도 함께 왔다.

 

 

여아 한복 사이즈 팁

아이는 키는 90cm 약간 안되고, 몸무게는 11키로 조금 넘는다.

속치마는 3호(키 ~105cm, 가슴둘레 30cm, 총장 63cm )로 구입했다.
한복 또한 3호(권장연령 3~4세, 키 ~90cm)로 구입했다.

아래 사진에 착샷이 있다. 사이즈 고민이 되는 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단추를 조절하여 길이를 가장 짧게 조절했더니 길이는 맞고, 품은 제법 컸다. 품이커서 어깨가 내려오길래 집게로 뒤를 살짝 집어주었다.

3호로 선택하면서 작아서 이번 설에 입고 추석에 못입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넉넉했다.
치마는 품이 넉넉해서 살짝 컸고, 저고리는 소매는 살짝 길고 어깨랑 목부분은 거의 딱 맞았다. 저고리 때문에 내년까지는 좀 힘들지 않을까..싶다.

총평

속치마는 만원 중반대, 한복은 삼만원 후반대로 해서 총 5만원 대로 구매했다.
가격 대비 품질이 괜찮고, 색감이나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첫 아이 한복 구매 만족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