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아기랑놀아주기

[아기랑놀이] 다이소 과일꽂이로 고슴도치 만들기, 소근육 발달과 고구마 간식까지 한번에!

토마토조아 2023. 1. 11. 10:57
728x90

오늘의 다이소 육아템은 동물모양 과일꽂이이다.

군고구마에 과일꽂이를 꽂아 고슴도치 모양을 만들어보는 놀이를 할 예정이다.
고구마를 손으로 잡고, 원하는 위치에 조준하여 막대를 꽂는 활동을 통해 눈과 손 협응능력과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가격은 천 원, 50개의 플라스틱 과일꽂이가 들어있다.

 

원숭이 모양, 곰돌이모양, 토끼모양, 사자모양 총 4가지의 종류 과일꽂이로 구성되어 있다.

 

오늘 놀이 준비물.
군고구마, 다이소 과일꽂이, 눈모양 스티커(도화지에 눈 모양을 그리고 양면테이프를 붙여주었다.)

 

과일꽂이 색깔은 회색, 보라색, 노란색, 흰색으로 네 가지이다.
꽂기 활동을 하며 색깔도 말해보며 (이번엔 노란색깔 꽂아볼까?) 색깔 공부도 될 것 같다.

 

익힌 고구마라 아이가 꽂기에 무리가 없다.
귀여운 동물모양이 마음에 들었는지 아이는 굉장히 집중하며 꽂기 놀이를 한다.

 

아주 빼곡하게 과일꽂이를 꽂은 모습. 마지막에 눈 스티커까지 붙여주면 진짜 고슴도치랑 비슷해보인다. 

 

이제는 과일꽂이를 하나하나 뽑아보도록 했다. 뽑기 활동도 꽂기 활동만큼 재미있어 했다.

 

역시 마무리는 달콤한 군고구마 간식 먹기.

 

파스텔톤의 은은한 색감, 귀여운 동물모양의 다이소 과일꽂이 덕분에 아이의 반응이 좋았던 것 같다.
다음날에도 아이는 한번 더 고슴도치를 만들고 싶다고 해서 한번 더 놀이를 했다.

고구마 이외에도 집에 있는 다양한 재료(클레이, 두부 등)에 꽂아보며 놀이를 변형해도 좋을 것 같다.

오늘의 다이소 육아템, 과일꽂이도 성공!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