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America

[여행준비]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받기

토마토조아 2018. 12. 24. 14:03
728x90

해외 여행 준비를 하면서 필요한 것이 국제운전면허증이다. 미국, 호주처럼 무언가 광활한 자연이 있는 곳을 여행하러 갈 때는 차가 있어야 아름다운 곳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이번에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며 섬의 이곳 저곳을 시간 제한없이 돌아다니기 위해서 렌트카 예약을 해두었다.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한 준비물은 운전면허증, 여권사진1매, 여권(이건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 마다 다름), 신용/체크카드가 필요하다. 현금 결제가 안되기 때문에 결제용 카드가 꼭 있어야 하고, 사진이 붙기 때문에 사진도 꼭 한장 있어야 한다. 운전면허증은 운전면허번호를 적는 란이 있기 때문에 꼭 있어야 하고.. ㅎㅎ 여권은 발급장소에 따라 필요한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다. 나는 도봉경찰서로 갔는데, 여권은 필요없다고 했다.

도봉경찰서 교통민원실에 도착했다. 경찰서가 더 가까웠기 때문에 경찰서 교통민원실로 갔다.


아래의 노란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만 작성하면 된다. 이메일 같은 것은 따로 작성하지 않아도 됨. 누르면 사진이 커진다.


신청한 그 자리에서 바로 만들어 주시기 때문에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다. 신청서 작성하고 면허증 나올때까지 5분 걸린듯. ㅎㅎ

국제운전면허증이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발급당일부터 1년까지이다. 또한 국내 운전면허증, 여권, 국제운전면허증을 모두 가지고 다녀야 그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꼭 3종 셋트를 다 가지고 다녀야 하니까 유의하도록 한다.

728x90